구글, 윈도PC용 ‘니어 바이 셰어’ 베타 출시

Windows PC용 니버쉐어 앱(출처 : Android) Windows PC용 니버쉐어 앱(출처 : Android)

IT 전문매체 안드로이드폴리스(Android Police)는 4월 2일(현지시간) 구글이 윈도 PC(Windows PC)용 ‘니어 바이 셰어(Nearby Share)’ 앱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보도했다. 니어바이쉐어 앱은 2020년 구글이 선보인 파일 공유 앱이다. 애플의 에어드롭과 유사한 기능으로 안드로이드 기기 간 파일 전송을 쉽게 할 수 있다. 구글은 CES 2022에서 윈도PC용 니버이쉐어 앱을 만들겠다고 약속한 바 있는데, 이제야 그 결과가 나온 것이다. 현재 안드로이드 사이트(https://www.android.com/better-together/nearby-share-app/) )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구글 계정 없이도 이용할 수 있다. 윈도우 PC용 니버쉐어 앱 설치가 완료되면 사용자는 윈도우 PC에서 니버쉐어 앱 실행창으로 다른 사용자에게 전송하고 싶은 파일을 마우스로 드래그해 파일을 전송하면 된다. 혹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뜬 메뉴 창에서 니버 공유 앱 옵션을 선택하는 방법도 존재한다. IT 전문매체 안드로이드폴리스(Android Police)는 4월 2일(현지시간) 구글이 윈도 PC(Windows PC)용 ‘니어 바이 셰어(Nearby Share)’ 앱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보도했다. 니어바이쉐어 앱은 2020년 구글이 선보인 파일 공유 앱이다. 애플의 에어드롭과 유사한 기능으로 안드로이드 기기 간 파일 전송을 쉽게 할 수 있다. 구글은 CES 2022에서 윈도PC용 니버이쉐어 앱을 만들겠다고 약속한 바 있는데, 이제야 그 결과가 나온 것이다. 현재 안드로이드 사이트(https://www.android.com/better-together/nearby-share-app/) )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구글 계정 없이도 이용할 수 있다. 윈도우 PC용 니버쉐어 앱 설치가 완료되면 사용자는 윈도우 PC에서 니버쉐어 앱 실행창으로 다른 사용자에게 전송하고 싶은 파일을 마우스로 드래그해 파일을 전송하면 된다. 혹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뜬 메뉴 창에서 니버 공유 앱 옵션을 선택하는 방법도 존재한다.

전송할 파일을 마우스로 드래그할 수 있는 PC용 근거리 앱(출처: Andorid) 전송할 파일을 마우스로 드래그할 수 있는 PC용 근거리 앱(출처: Andorid)

구글은 윈도PC용 니버이셰어 앱을 통한 파일 공유 시 대상 범위를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모든 사용자, 가족, 친구 등 파일 공유 범위를 정할 수 있는 것. 이와 함께 데이터 전송 시 종단간 암호화(E2E) 기능도 적용했다. 전송 과정에서 데이터가 유출되더라도 안전하게 보호된다. 구글은 윈도PC용 니버이셰어 앱을 통한 파일 공유 시 대상 범위를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모든 사용자, 가족, 친구 등 파일 공유 범위를 정할 수 있는 것. 이와 함께 데이터 전송 시 종단간 암호화(E2E) 기능도 적용했다. 전송 과정에서 데이터가 유출되더라도 안전하게 보호된다.

공유 대상 범위 설정이 가능한 Windows PC용 근거리 앱(출처: Android) 공유 대상 범위 설정이 가능한 Windows PC용 근거리 앱(출처: Android)

니어바이셰어는 블루투스와 와이파이를 통해 전송이 이뤄진다. 그래서 사용하고자 하는 윈도우 PC는 이를 지원해야 하며 둘 다 활성화된 상태로 작동한다. 전송 속도는 당연히 와이파이가 더 빠르지만 기기가 같은 와이파이에 연결돼 있어야 한다. ARM 기반 윈도우는 아직 지원하지 않는다. 64비트 x86 아키텍처에서 실행되는 Windows 10 혹은 Windows 11 버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앱 이름답게 두 기기 간 거리가 5m 반경 내에서만 파일을 전송할 수 있다. 니어바이셰어는 블루투스와 와이파이를 통해 전송이 이뤄진다. 그래서 사용하고자 하는 윈도우 PC는 이를 지원해야 하며 둘 다 활성화된 상태로 작동한다. 전송 속도는 당연히 와이파이가 더 빠르지만 기기가 같은 와이파이에 연결돼 있어야 한다. ARM 기반 윈도우는 아직 지원하지 않는다. 64비트 x86 아키텍처에서 실행되는 Windows 10 혹은 Windows 11 버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앱 이름답게 두 기기 간 거리가 5m 반경 내에서만 파일을 전송할 수 있다.

현재 윈도우 PC용 니버 바이셰어 앱 베타 버전은 미국을 포함한 대부분의 국가에서 이용할 수 있지만 아직 유럽은 지원하지 않는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김혜인테크[email protected] 현재 윈도우 PC용 니버쉐어 앱 베타 버전은 미국을 포함한 대부분의 국가에서 이용할 수 있지만 아직 유럽은 지원하지 않는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김혜인 [email protected]

 

 

인텔 배틀메이지 GPU, 전과 비교해보니… 성능 우수 3월 27일(현지시간) 유튜버 레드게이밍테크(RedGaming Tech)는 인텔의 차세대 GPU ‘배틀메이지(Battlemage)’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소개하는 영상을 게시했다. 베트메이지 GPU는… tech-plus.co.kr 인텔 배틀메이지 GPU, 전과 비교해보니… 성능 우수 지난 3월 27일(현지시간) 유튜버 레드게이밍테크(RedGaming Tech)는 인텔의 차세대 GPU ‘배틀메이지(Battlemage)’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소개하는 영상을 게시했다. 베트메이지 GPU는…tech-pl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