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제주스러운 관광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올 때마다 조금씩 달라지고 좋아지는 관광지로 좁은 골목을 지나 주차를 한 후 돌하르방 미술관 입구를 만나는 것입니다. 여기가 미술관이라고? 처음에는 생각하지만 들어가 보면 걷는 재미와 돌하르방을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가장 제주스러운 관광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올 때마다 조금씩 달라지고 좋아지는 관광지로 좁은 골목을 지나 주차를 한 후 돌하르방 미술관 입구를 만나는 것입니다. 여기가 미술관이라고? 처음에는 생각하지만 들어가 보면 걷는 재미와 돌하르방을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돌하르방 미술관의 스마트한 이용방법 돌하르방 미술관의 스마트한 이용방법
이곳은 숲속 관람로를 따라 걷는 야외 미술관입니다. 다른 생명체의 서식지에 쓰레기를 버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다음 이용자를 위해 사용한 물건은 제자리에 놓아주세요. 소중한 자신을 위해 넘어져서 다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아이들이 놀이시설을 이용할 때는 보호자의 보호가 필요합니다. 이곳은 숲속 관람로를 따라 걷는 야외 미술관입니다. 다른 생명체의 서식지에 쓰레기를 버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다음 이용자를 위해 사용한 물건은 제자리에 놓아주세요. 소중한 자신을 위해 넘어져서 다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아이들이 놀이시설을 이용할 때는 보호자의 보호가 필요합니다.
야외라서 우리 모두가 조심해서 이용하면 좋겠어요~ 관람로를 따라 천천히 걸어가겠습니다. 생각보다 꽤 넓은 공간입니다. 야외라서 우리 모두가 조심해서 이용하면 좋겠어요~ 관람로를 따라 천천히 걸어가겠습니다. 생각보다 꽤 넓은 공간입니다.
돌하르방에는 종류가 다양하다고 합니다. 나쁜 일을 막아주는 돌하르방 아기를 매장하는 돌하르방의 경계를 표시하는 돌하르방 등 다양한 돌하르방이 있습니다. 돌하르방에는 종류가 다양하다고 합니다. 나쁜 일을 막아주는 돌하르방 아기를 매장하는 돌하르방의 경계를 표시하는 돌하르방 등 다양한 돌하르방이 있습니다.
동자석은 무덤 앞에 세워져 있던 돌 조각상입니다. 소나 말을 놓아 기르던 제주에서는 무덤이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그 주위에 산장을 둘러쌌습니다. 이 안에 문인석, 망주석, 비석, 동자석 등을 세웠습니다. 그 중 동자석은 죽은 자를 지키거나 보살피는 역할을 했다고 합니다. 동자석은 무덤 앞에 세워져 있던 돌 조각상입니다. 소나 말을 놓아 기르던 제주에서는 무덤이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그 주위에 산장을 둘러쌌습니다. 이 안에 문인석, 망주석, 비석, 동자석 등을 세웠습니다. 그 중 동자석은 죽은 자를 지키거나 보살피는 역할을 했다고 합니다.
걷기만 해도 좋아지는 느낌이 드는 곳이었어요.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길과 길 위에 펼쳐진 다양한 돌하르방을 보니 마침 제주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길도 꾸미지 않은 자연의 느낌을 많이 들었어요. 걷기만 해도 좋아지는 느낌이 드는 곳이었어요.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길과 길 위에 펼쳐진 다양한 돌하르방을 보니 마침 제주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길도 꾸미지 않은 자연의 느낌을 많이 들었어요.
숲으로 이어지는 길이기 때문에 이끼가 나 있는 부분도 있고 미끄러운 구간도 있어요. 계단을 이용할 때는 난간을 잡고 올라가야 합니다. 노약자는 꼭 조심하세요. 숲으로 이어지는 길이기 때문에 이끼가 나 있는 부분도 있고 미끄러운 구간도 있어요. 계단을 이용할 때는 난간을 잡고 올라가야 합니다. 노약자는 꼭 조심하세요.
돌하르방과 새가 함께 있는 모습의 석상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뭐가 새야? 했는데 정말 새로운 모습이 보이더라고요. 화산탄인데요. 화산 분출물의 하나로 공중으로 솟아오른 용암이 흩어져 주먹처럼 굳어진 것입니다. 돌면서 흩어지기 때문에 옆으로 길어지는 고구마 모양을 만들었어요. 돌하르방과 새가 함께 있는 모습의 석상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뭐가 새야? 했는데 정말 새로운 모습이 보이더라고요. 화산탄인데요. 화산 분출물의 하나로 공중으로 솟아오른 용암이 흩어져 주먹처럼 굳어진 것입니다. 돌면서 흩어지기 때문에 옆으로 길어지는 고구마 모양을 만들었어요.
곶자왈의 모습도 보입니다. 돌하르방과 제주의 자연 그대로를 만날 수 있는 북촌 돌하르방 미술관입니다. 곶자왈의 모습도 보입니다. 돌하르방과 제주의 자연 그대로를 만날 수 있는 북촌 돌하르방 미술관입니다.
한 바퀴 다 돌았는데요. 구불구불 구부러진 나무들과 오솔길, 돌하르방이 멋지게 전시되어 있는 미술관이었습니다. 한 바퀴 다 돌았는데요. 구불구불 구부러진 나무들과 오솔길, 돌하르방이 멋지게 전시되어 있는 미술관이었습니다.
SNS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돌하르방 미술관에서 찍은 사진을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올려주세요. 올려주신 피드를 매표소 직원에게 인증하시면 김남홍 관장님의 그림엽서 2장 또는 폴라로이드 즉석사진 중 하나를 선택해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필수 해시태그는 #돌하르방미술관 #제주여행 #제주일상 #제주동여행 #제주아이와볼거리 #함덕행볼거리 #제주가족여행 #제주스냅가족과연인과함께와서 좋은추억만들세요! SNS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돌하르방 미술관에서 찍은 사진을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올려주세요. 올려주신 피드를 매표소 직원에게 인증하시면 김남홍 관장님의 그림엽서 2장 또는 폴라로이드 즉석사진 중 하나를 선택해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필수 해시태그는 #돌하르방미술관 #제주여행 #제주일상 #제주동여행 #제주아이와볼거리 #함덕행볼거리 #제주가족여행 #제주스냅가족과연인과함께와서 좋은추억만들세요!
돌하르방 미술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북촌서1길 70 예약돌하르방미술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북촌서1길 70 예약
OPEN 4월~10월: 09시~18시 11월~3월: 09시~17시 OPEN 4월~10월: 09시~18시 11월~3월: 09시~17시